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대구경찰, 시민 대상 QR코드 활용 치안 설문조사…7일까지

뉴스1 남승렬 기자
원문보기
대구경찰청은 오는 7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내년 치안정책 수립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대구경찰청 보도자료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뉴스1

대구경찰청은 오는 7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내년 치안정책 수립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대구경찰청 보도자료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뉴스1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대구경찰청은 오는 7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내년 치안 정책 수립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대구경찰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보이스피싱, 미성년자 유인·납치 범죄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치안 정책의 필요성이 제기되는 상황에서 시민과 함께 더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자 이번 조사를 시행한다고 1일 전했다.

설문조사 문항은 시민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안전 수준과 범죄 예방·수사 등 7개 분야로 구성됐다.

조사엔 대구시민 누구나 대구경찰청, 경찰서 홈페이지 안내문이나 포스터·현수막 등 홍보물에 표기된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대구경찰청은 시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오프라인 홍보를 실시하고, 설문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조사 결과는 연령·성별 등 인구 특성에 따른 분석을 거쳐 대구경찰청의 내년 중점 추진 과제 선정에 반영된다.


김병우 대구경찰청장은 "시민 의견이 대구 치안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 "설문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pdnams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