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8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원광디지털대-한국열린사이버대, 온라인 고등교육 협력 MOU

중앙일보 n/a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원광디지털대-한국열린사이버대 협약식 단체사진

원광디지털대-한국열린사이버대 협약식 단체사진





온라인 고등교육 경쟁력 강화와 생애주기 평생직업교육 지원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는 지난 26일 한국열린사이버대와 온라인 고등교육 분야의 동반 성장과 상생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한 교육 자원을 공유하고, 성인 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교육 분야 학술 연구 및 정보 교류 ▲홍보 및 협력 마케팅 ▲교직원 및 졸업(예정)자를 위한 장학제도 운영 등을 중심으로 폭넓은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100세 시대 성인 학습자의 생애주기 평생직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양 기관은 상호 대학 및 대학원 진학 시 교육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장학제도를 공동 운영하는 데 뜻을 모았다.

원광디지털대는 ▲한방건강약선학과 ▲요가명상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등 자연건강 특성화 학사 과정과 함께, 자연건강 융합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자연건강학과(약선푸드케어·요가명상테라피·뷰티헬스케어·산림치유)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는 ▲인공지능융합학과 ▲스마트AI경영학과 등 AI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학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 대학원은 12월 17일까지 2026학년도 온라인 석·박사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자연건강학과 내에는 △약선푸드케어 △요가명상테라피 △뷰티헬스케어 △산림치유 등 특화된 소단위 전공이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분야에서 깊이 있는 연구가 가능하다. 특히 산림치유 전공의 경우 산림치유지도사 1급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입학지원센터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나혜 인턴기자 kim.nahye1@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소년범 논란
    조진웅 소년범 논란
  2. 2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3. 3수능 만점 왕정건
    수능 만점 왕정건
  4. 4박석민 삼성 복귀
    박석민 삼성 복귀
  5. 5역사스페셜 지승현
    역사스페셜 지승현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