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LOVE' 만드려고 발로 아기 뻥…"진짜 엄마 맞냐" 논란의 영상

중앙일보 신혜연
원문보기
SNS 유머 채널에서 엄마가 아이를 발로 차 넘어뜨리는 영상이 확산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SNS 유머 채널에서 엄마가 아이를 발로 차 넘어뜨리는 영상이 확산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릴 영상을 찍기 위해 어린 아기를 발로 차 쓰러뜨린 엄마의 행동이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SNS에는 "아들 움직이면 다시 찍는 거야"라는 문구와 함께 영상이 올라왔다. 한 가정집에서 엄마가 아이 둘을 앉혀 놓고 'LOVE'라는 단어를 온몸으로 표현하게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은 것인데, 한 아이는 L을 만들려고 두 팔을 쭉 편 자세로 서 있다. 그 옆에 1살 내외의 어린 아기가 앉아있는데, 엄마는 이 아이의 목 부위를 발로 차서 넘어 뜨려 'V'자를 만들었다.

유머 채널에 올라온 이 영상은 '유머' '웃긴영상' '육아스타그램' 등 해시태그를 달고 급속히 확산했다.

네티즌들은 영상 속 여성을 비난했다. "영상을 찍으려고 자신의 아이를 발로 차는 부모라니 말이 되지 않는다", "정말 엄마인 게 맞냐", "한국에서 벌어진 일이 맞느냐"며 황당해하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일부 네티즌은 "명백한 아동학대"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실제로 한 네티즌은 지난 20일 오후 아동학대 고발장을 접수하러 경찰에 방문했으나 '영상 출처가 불분명하다'는 이유로 고발장 접수를 거부당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러나 또 다른 유머 채널에서는 "나중에 보면 추억이 될 영상", "엄마가 좀 세게 찼지만, 아이들은 웃고 있을 듯", "힘없이 쓰러지는 아기가 귀엽다"며 영상에 우호적인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신혜연 기자 shin.hyeyeon@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