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톡 기반 CS 챗봇 '챗봇나우', 누적 이용자 수 500만 돌파

전자신문
원문보기
카카오톡 기반 고객만족(CS) 챗봇 '챗봇나우'가 누적 이용자 수 50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톡 기반 고객만족(CS) 챗봇 '챗봇나우'가 누적 이용자 수 50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톡 기반 고객만족(CS) 챗봇 '챗봇나우'가 누적 이용자 수 500만명을 돌파했다.

챗봇나우는 카카오 정보기술(IT) 서비스 자회사 디케이테크인과 케이앤웍스이 공동 개발·운영하는 챗봇이다. 별도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공식 채널 추가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 강점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로 활용된다.

2023년 3월 공식 출시 후 2년 만에 누적 이용자 수 300만 명을 돌파했다. 이후 8개월 만에 500만명을 달성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챗봇나우 AI 답변 기능이 성장세를 이끈 것으로 평가된다. 이 기능은 거대언어모델(LLM) 기술로 대량의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해 사용자 질문 의도를 정확히 파악한다. 각 고객사 특성을 반영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맥락에 맞는 답변을 생성하는 게 특징이다.

자주 들어오는 질문에 신속히 답변하고, 관련 정보가 담긴 온라인 페이지 링크를 함께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상담사가 일일이 처리해야 하는 단순 업무를 사전에 해결, 챗봇나우를 도입한 쇼핑몰들의 상담 요청량이 평균 50% 이상 감소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남궁진 디케이테크인 AX사업실 실장은 “카카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쇼핑몰 운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3. 3양민혁 극장골
    양민혁 극장골
  4. 4로저스 쿠팡 국정원
    로저스 쿠팡 국정원
  5. 5FC서울 박성훈 재계약
    FC서울 박성훈 재계약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