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경찰, 아동·청소년 범죄 대응 전략 토론회 개최...사회안전망 구축 논의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경찰청은 세계여성폭력 추방 주간을 맞아 27일 오후 경찰청 어울림마당에서 아동·청소년 범죄 대응 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서는 피해자 대다수가 여성인 아동·청소년 성착취 문제와 사회적 논의가 뜨거울 뿐 아니라 국정과제이기도 한 청소년 문제를 살펴보고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첫 번째 발제는 '성매매·성착취 변화 과정과 아동·청소년 성착취 실태'를 주제로 조진경 십대여성인권센터 대표가 맡았다. 이어 이승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법정 위에 선 아이들, 경찰이 손을 내밀다'를 주제로 발표를 맡았다.

경찰청 [사진=뉴스핌DB]

경찰청 [사진=뉴스핌DB]


이번 토론회는 아동·청소년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한 정책 논의를 촉진하고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효성 있는 해결책을 찾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조주은 경찰청 여성안전학교폭력대책관은 "아동·청소년보호를 위한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서 경찰뿐 아니라 교육기관, 지방자치단체, 민간 단체와 긴밀한 협업이 필수적"이라며 "각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실효성 있는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경찰청은 앞으로도 아동·청소년 대상 범죄 예방과 보호 정책을 개선해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방침이다.


krawjp@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2. 2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3. 3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4. 4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5. 5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