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퀄컴, 프리미엄 모바일 플랫폼 ‘스냅드래곤 8 5세대’ 발표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퀄컴은 프리미엄 모바일 플랫폼 ‘스냅드래곤 8 5세대(Snapdragon 8 Gen 5)’를 27일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8 5세대는 프리미엄 제품군을 확장해 소비자 선택지를 넓히며 AI, 카메라, 게임 등 첨단 기능 수요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퀄컴 센싱 허브를 통해 기기를 들어올리는 동작만으로 AI 어시스턴트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센서·마이크 입력을 결합해 사용자의 발화 의도를 감지한다. 퀄컴 AI 엔진 기반 에이전틱 AI 어시스턴트는 상황별 상호작용과 개인화된 제안을 제공한다. 핵심인 헥사곤 NPU는 최대 46% 성능 향상을 구현한다.

CPU는 맞춤 설계된 퀄컴 오라이온(Qualcomm Oryon) 코어를 탑재해 최대 3.8GHz 속도를 제공하며, 성능 36%와 웹 브라우징 반응성 76% 개선 효과를 통해 멀티태스킹과 고사양 앱 처리 효율을 높인다. 아드레노 GPU는 슬라이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클럭 속도를 높여 그래픽·게임 성능을 11% 개선했다.

크리스 패트릭 퀄컴 모바일 핸드셋 부문 수석 부사장은 “스냅드래곤 8 5세대는 변화하는 기대를 충족하고 더욱 뛰어넘기 위해 설계됐다”며 “속도·지능·효율성을 통해 사용자가 모바일 경험의 중심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스냅드래곤 8 5세대는 iQOO, 모토로라, 원플러스, 비보 등 글로벌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될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