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DB證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결제·정산 지위 강화 중"

뉴시스 김경택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DB증권은 27일 헥토파이낸셜에 대해 3분기 실적 성장과 함께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정산 지위를 강화 중이라고 분석했다.

나민욱 DB증권 연구원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0% 증가한 458억원, 영업이익은 9.1% 늘어난 45억원을 기록했다"면서 "간편현금결제 부문 매출액이 107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20.0% 증가했으며 자체 결제수단인 '내통장결제' 고객사에 기존 외화정산을 이용 중인 대형 상거래 플랫폼이 유입된 점 등이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나 연구원은 스테이블코인과 관련해 결제·정산 영역에서 헥토파이낸셜의 지위가 강화되고 있다고 봤다.

나 연구원은 "헥토파이낸셜은 지난달 서클의 스테이블코인 전용 블록체인 메인넷인 '아크'에 국내 결제사 중 유일하게 파트너사로 선정됐다"며 "아크의 경우 국경간 결제·송금, 온체인 금융, 외환(FX) 등 스테이블코인 금융에 특화된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향후 국내에서 아크를 통한 USDC 활용 시 헥토파이낸셜이 결제 파트너사로 결제·정산 역할(B2B)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이 기대되는 이유로 외화정산 서비스와 스테이블코인 제도화를 꼽았다. 그는 외화정산 서비스는 초기 테스트 기간 이후 안정성 입증 시 거래액이 본격적으로 증가한다는 점을 들어 내년 성장을 전망했다. 또 아직까지 국내 법인의 스테이블코인 소유, 거래를 허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향후 제도화 시 관련 수혜주로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