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주토피아2', 개봉 첫날 韓극장가 삼켰다..오프닝 30만 1위 '기염' [공식]

OSEN
원문보기

[OSEN=하수정 기자] “극장 살릴 마스터키”, “역대 애니메이션 속편 중 최고” 등 개봉 이후 폭발적 호평을 얻고 있는 영화 '주토피아 2'가 개봉 첫날 압도적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6일 연속 압도적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영화 '주토피아 2'가 개봉 첫날 30만 관객을 동원하며 폭발적 흥행 질주를 시작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주토피아 2'는 개봉 첫날인 26일(수) 30만 9,21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위키드: 포 굿', '나우 유 씨 미 3'를 제치고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는 뜨거운 호평 속 디즈니 속편 애니메이션 흥행 계보를 이어간 '모아나 2'(19만 6,876명), '인사이드 아웃 2'(19만 4,831명)의 개봉 첫날 스코어를 크게 넘어선 것은 물론, 전편인 '주토피아'의 오프닝 스코어(3만 5,604명)보다 약 9배 증가한 수치로 눈길을 끈다.

또한 이는 천만 관객을 동원한 '겨울왕국 2'의 오프닝 스코어(60만 6,618명)에 이어 역대 디즈니 애니메이션 오프닝 스코어 2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주토피아 2'를 향한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기다림과 사랑을 입증한다. 더불어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4%, CGV 에그지수 98% 등 폭발적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성적이 주목되고 있다.

개봉 첫날부터 압도적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대한민국에 ‘주토피아’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주토피아 2'는 9년 만에 돌아온 속편 작품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3. 3김민재 퇴장 뮌헨
    김민재 퇴장 뮌헨
  4. 4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5. 5광양 산불 진화율
    광양 산불 진화율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