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한예종, 학폭 4호 합격생 내달 대책위서 입학 여부 판단

뉴시스 조성하
원문보기
12월 초 대책위 심의 거쳐 결정
"내년 입시부터 학폭 반영 논의 중"
[서울=뉴시스] 한예종 음악원. 2018.06.07. (사진 = 한예종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한예종 음악원. 2018.06.07. (사진 = 한예종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하 이윤석 수습 기자 =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가 학교폭력 4호 조치를 받은 학생이 최근 음악원 입시에 합격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최종 입학 여부는 내달 별도 심의를 거쳐 결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예종 관계자는 26일 "해당 학생이 최종 전형에 합격한 것은 맞다"며 "입학 시기는 내년 3월"이라고 말했다.

다만 학교 측은 합격이 입학 확정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12월 초 열리는 대책위원회 심의를 거친 뒤 최종 입학 여부가 결정된다고 강조했다.

학교폭력 4호 처분은 사회봉사에 해당하는 징계로 학생부에 기록된다. 일부 대학은 해당 조치에 대해 감점이나 지원 제한 등의 평가 기준을 운영하고 있어 합격 여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교육부는 올해부터 대학에 학폭 조치사항 반영을 의무화했지만, 한예종은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국립대인 탓에 해당 지침을 적용하지 않았다.

한예종 관계자는 "학폭 여부를 확인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애초에 평가 기준 자체에 없었기 때문"이라며 "내년 입시부터는 학폭 반영을 논의 중이지만 올해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앞서 올해 입시에 합격한 한 학생이 과거 학교폭력 4호 조치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드러난 바 있다. 이 학생은 고교 재학 당시 여학생에게 폭언과 폭행을 가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create@newsis.com, leey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2. 2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3. 3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4. 4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5. 5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