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영상 지침서 ‘일석삼조’…수원시, ‘화학사고 지역대비체계 우수사례’ 행안부 장관상

세계일보
원문보기
수원특례시가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제3회 화학사고 지역대비체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행안부 장관상)을 받았다.

25일 수원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 시는 ‘화학 안전의 새로운 표준: 미디어콘텐츠형 대응 훈련’을 주제로 성과를 발표했다.

수원시 관계자들이 제3회 화학사고 지역대비체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수원시 관계자들이 제3회 화학사고 지역대비체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현장훈련 과정에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소규모 화학사고 상황을 설정했고, 참여 기관별 역할을 영상 기반 미디어콘텐츠형 매뉴얼(지침서)로 정리했다.

이렇게 제작된 영상 지침서는 신규 담당자에게 업무 인계를 할 때 활용할 수 있고,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또 시민 안전 교육과 홍보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2023년 도상 훈련을 시작으로 지난해 실습 훈련을 병행했고, 올해에는 현장훈련과 영상 제작을 결합한 형태로 대응 훈련 체계를 고도화했다.

시 관계자는 “시는 화학사고 대응 훈련을 체계적으로 발전시키면서 현장에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원=오상도 기자 sdo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2. 2백악관 황금열쇠
    백악관 황금열쇠
  3. 3당일배송 우리집
    당일배송 우리집
  4. 4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5. 5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