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광주 특수교육실무사들 부분파업…"방학 중 유급 근무일수 확대"

뉴스1 서충섭 기자
원문보기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광주지부가 25일 광주시교육청 앞에서 방학중 비근무무자들의 근무일수 확대를 보장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 News1 서충섭 기자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광주지부가 25일 광주시교육청 앞에서 방학중 비근무무자들의 근무일수 확대를 보장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 News1 서충섭 기자


(광주=뉴스1) 서충섭 기자 =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돕는 특수교육실무사들이 방학 중 생계가 어렵다며 유급 근무일수를 확대하라고 촉구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광주지부 특수교육실무사분과는 25일 오후 광주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8일까지 주 2회 4시간 30분씩 부분파업에 돌입했다.

노조는 "특수교육실무사들은 장애 학생의 식사나 수업 지원, 신변처리까지 떠맡고 있다. 대전과 광주의 특수교육대상자는 거의 동일한데 실무사 수는 대전이 562명인 데 반해 광주는 244명으로 절반밖에 되지 않아 업무 부담이 크다"고 밝혔다.

이어 "방학이면 보릿고개처럼 급여가 없어 힘들어하는 특수교육실무사들의 근무일수 확대를 요청했으나 광주교육청은 수용하지 않고 있다"면서 "직무연수도 방학 중 근무일수로 포함한다는 교섭안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노조는 전남 330일, 인천 320일 수준으로 유급근무일수를 확대해달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광주교육청은 "광주 유급근무일수는 310일로 타 지자체에 비해 적은 근무일수가 아니다"며 "협상이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zorba8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2. 2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3. 3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4. 4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5. 5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