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GU+ "AI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머니투데이 윤지혜기자
원문보기
LG유플러스가 기술 경쟁력을 갖춘 국내 AI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홍범식 대표(왼쪽)이 쉬프트 2기에 선발된 스타트업 대표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기술 경쟁력을 갖춘 국내 AI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홍범식 대표(왼쪽)이 쉬프트 2기에 선발된 스타트업 대표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4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AI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쉬프트(Shift)' 성과를 공유하고, 새롭게 선발된 2기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쉬프트데이(Shift Day)'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홍범식 LG유플러스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쉬프트 1·2기 참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LG유플러스는 쉬프트를 통해 AI 미래기술 분야의 유망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AI 생태계를 만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2기로 △AI 에이전트 분야 4개사 △AI·기계학습 운영(MLOps) 분야 4개사 △AI 보안 분야 1개사 △AI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분야 2개사 등 총 11개사를 선발했다.

이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해 각 스타트업이 AI 개발과 실험에 필요한 기본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일본·동남아 지역 투자사인 제트벤처캐피탈(ZVC)과 전략적 공동 투자 구조를 구축하고, 미국 세일즈포스와도 협력해 글로벌 세일즈·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AI 스타트업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참가도 지원한다. 실제로 쉬프트 1·2기 참가 스타트업 중 5개사는 내년 개최되는 MWC26의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4YFN(4 Years From Now)'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쉬프트를 중심으로 글로벌 파트너사와 공동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지원을 넘어 해외 기업과 공동 펀드를 조성해 글로벌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홍범식 대표는 "쉬프트는 'Simply. U+'(심플리 유플러스)라는 브랜드 철학에 맞게 기술·사업·투자 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핵심 지원을 한 번에 제공하는 AI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이 실제 사업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성장 전 과정을 지원하며 글로벌 수준의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