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경찰청, 실종경보 홍보영상 첫 상영…"시민 제보 매우 중요"

이데일리 손의연
원문보기
실종경보문자로 잃어버린 딸 발견하는 스토리 담아
경보문자 보고 실종아동 결정적 신고한 시민 3명 감사장
"경찰 노력과 시민의 제보 매우 중요해"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경찰청은 24일 실종경보제도 홍보를 위한 ‘실종경보 홍보영상 상영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종정책 홍보 단편영화 ‘K-히어로 골든타임즈: 모두가 영웅이 되는 방법’ 한 장면 (사진=경찰청)

실종정책 홍보 단편영화 ‘K-히어로 골든타임즈: 모두가 영웅이 되는 방법’ 한 장면 (사진=경찰청)



이날 상영되는 홍보영상은 △경찰청-현대해상 공동 실종경보문자 홍보 캠페인 공익광고 △실종정책 홍보 단편영화 ‘K-히어로 골든타임즈: 모두가 영웅이 되는 방법’으로, 모두 △실종예방 사전등록 △실종경보문자 등 경찰의 실종예방 정책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K-히어로 골든타임즈: 모두가 영웅이 되는 방법’은 이날 처음 공개되는 단편영화다.

여자주인공(수경)이 실종경보문자를 통해 잃어버린 딸(지아)을 발견하면서 실종경보의 중요성을 깨닫는 이야기를 담았다.

아울러 경찰은 △교제폭력 예방·신상정보등록제도 홍보영상도 함께 상영해 여성·아동 등 사회적 약자 보호라는 핵심 정책을 알리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

이날 공개되는 영상은 24일부터 경찰청 공식 유튜브(경찰청 알리미)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별도로 제작된 짧은 영상(숏폼)은 전국 편의점, 승강기 등 다양한 생활형 홍보 매체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경찰청은 이번 영상을 통해 정책의 취지를 깊이 있게 전달하고 국민적 공감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찰청은 이날 실종경보문자를 보고 적극적으로 주변의 실종아동등을 발견·보호 및 경찰에 신고해 준 시민 3명을 ‘실종예방 K-히어로’로 선정하고 감사장을 전달했다.

조주은 경찰청 여성안전학교폭력대책관은 “실종아동등의 조속한 발견을 위한 경찰의 노력은 물론, 경보문자를 통한 시민의 제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감사장을 받으신 시민분들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진정한 영웅이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제보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2. 2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3. 3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