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골프협회(이하 KPGA)가 주관하는 스페셜 이벤트 대회 ‘2026 웰컴저축은행 웰컴챔피언스컵’이 23일부터 27일까지 베트남 꽝남성에 위치한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클럽’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KPGA 투어 역대 우승자 12명이 출전해 승부를 겨룬다. 올 시즌 챔피언으로는 김홍택(백송홀딩스-아시아드CC 부산오픈), 전가람(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 김재호(렉서스 마스터즈), 박성국(골프존 오픈)이 출전한다. 역대 KPGA투어 우승자 중에는 통산6승의 허인회, 통산2승의 정찬민을 필두로 김찬우, 이대한, 이동민, 한승수, 백석현, 이형준이 참가해 우승컵을 노린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하는 ‘웰컴저축은행 웰컴챔피언스컵’은 KPGA 정규 투어를 마무리하고 우승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비시즌 스페셜 매치다. 경기 방식은 12강전부터 결승전까지 1대1 매치플레이 토너먼트로, 매 경기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12강전 예선 후에는 패자 부활전이 한 차례 있어, 본격적인 승부인 8강전을 앞두고 승부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억 5,000만원이며, 우승상금은 5,000만원이다.
한편, 대회가 펼쳐지는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클럽’은 ‘2024 아시아 100대 골프코스’ 에서 베트남 골프코스 중 1위로 선정된 신흥 명문 구장이다. 이국적인 풍경에서 펼쳐지는 남자 승부사들의 한 판 승부가 새 시즌을 기다리는 골프 팬들에게는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2026 웰컴저축은행 웰컴챔피언스컵’은 총 13편으로 제작되어 SBS골프, SBS골프2에서 내년 1월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