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네타냐후 "하마스, 휴전 이후 합의 위반…무력으로 저지"

연합뉴스TV 배시진
원문보기
[이스라엘 정부 공보국(GPO) 제공]

[이스라엘 정부 공보국(GPO) 제공]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하마스가 휴전 이후 합의 위반 행위를 멈추지 않고 있으며, 우리는 그에 따라 행동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총리실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현지시간 23일 각료회의에서 "우리가 강력한 무력으로 이를 저지해 하마스가 막대한 대가를 치렀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휴전 합의에 따른 양측 경계선 '옐로라인'을 침범해 이스라엘군에 해를 끼치려는 시도를 여러 차례 해왔다며 "우리는 상당수의 테러리스트를 제거하거나 땅굴에서 생포했다"고 말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또 최근 레바논 남부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습이 잦아진 것과 관련해서도 "여러 전선에서 테러에 대한 공격을 이어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헤즈볼라가 우리를 상대로 위협 역량을 재건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재로 휴전에 돌입했지만 하마스가 합의를 제대로 지키지 않는다며 가자지구에서 공습 등 산발적인 군사작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날 별도 성명에서 이스라엘군은 전날 가자지구 전역의 하마스 표적을 정밀 타격했으며, 그 결과 보급·생산 책임자이던 알라 하다데를 살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은 작년 11월 휴전한 레바논 남부에서도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를 노린 공습 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헤즈볼라가 이 일대에서 철수하겠다던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으며, 무기 밀수 등으로 군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네타냐후 #하마스 #휴전 #전쟁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배시진(sea@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