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6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주현영, 성동일에게 혼났다고 폭로했는데…"부끄럽고 열 올라, 뽑아먹고 가겠단 생각" ('부세미')[인터뷰]

텐아시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텐아시아=이소정 기자]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작품 활동할 때마다 훌륭한 선배님들께 배울 수 있다는 게 무척 영광스럽습니다. 혼났을 당시엔 부끄러워서 얼굴이 확 달아오르긴 했지만, 그만큼 크게 도움이 됐습니다."

최근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ENA 월화드라마 '착한 여자 부세미'(이하 '부세미') 종영 인터뷰에서 주현영이 이렇게 말했다. 앞서 그는 2022년 한 매체 인터뷰에서 성동일, 이서진에게 연기 관련해 혼난 적이 있다고 밝혔다.

당시 주현영은 "성동일 선배님이 '너는 왜 내 앞에서 연기를 하고 있는데 우리 얘기를 듣고 있는 것 같지 않지? 같은 공간에 있는 느낌이 안 난다. 네가 해야 할 행동만 머릿속에 두고 있다'고 말씀하셨다. 내가 평소 답답해하던 부분을 정확히 짚어주셔서 정말 놀랐다. 현장에서 선배님께 연기 레슨을 받은 격이었다"고 털어놨다.

사진=AIMC

사진=AIMC



3년 사이 주현영은 'SNL'에서 큰 활약을 펼친 뒤 하차했고, 여러 작품과 라디오 DJ를 병행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왔다. 그가 올해 참여한 '부세미'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이어 ENA 역대 시청률 2위인 7.1%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부세미'는 흙수저 경호원 김영란(전여빈 분)이 시한부 재벌 회장 가성호(문성근 분)와 계약 결혼을 하며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범죄 로맨스다. 주현영은 가 회장 저택의 도우미이자 영란의 룸메이트로, '부세미'의 정체를 알고 있는 몇 안 되는 인물이자 예측이 어려운 변수인 백혜지를 연기했다.

주현영은 성동일에게 혼난 일화에 관해 "당시 내가 선배님께 괴롭힘을 당한 거였다면, 혼났다는 얘기를 밖에 꺼낼 수 없었을 거다. 그런 게 전혀 아니었다. 나를 도와주시려고 진심으로 해주신 말씀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작품 안에서 내 캐릭터가 관객에게 좀 더 사랑받고, 호감 있는 인물로 보일 수 있도록 해주신 조언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선배님께서 그렇게 연기하면 시청자들이 내 역할을 응원할 수 없을 거라고, 이유까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셨다"고 덧붙였다.

사진=AIMC

사진=AIMC



"영화 촬영 경험이 많지 않은 제게 고개를 자주 움직이는 제스처가 스크린에서는 보는 사람들에게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는 걸 알려주셨어요. 선배님들 경험에서 우러나온 정확한 조언을 해주신 건데, 당시엔 정말 부끄러웠죠. 그래도 지금까지 잊히지 않고 계속 마음속에 남아 있는 이야기예요. 작품 할 때마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입니다. 정말 감사한 마음에 이렇게 공개적으로 말할 수 있었던 거죠."


주현영은 "'부세미' 현장에서도 선배님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다. 이런 현장이 너무 소중하다. 선배님들께 자꾸 여쭤보면 귀찮으실까 봐 죄송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이 귀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뽑아 먹을 수 있는 건 뽑아 먹고 배우로서 성장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임한다"고 말했다.

사진=AIMC

사진=AIMC



'우영우'에 이어 '부세미'까지 ENA 1, 2위 드라마에 연달아 출연하게 된 것에 관해 대중의 반응도 뜨겁다. 주현영은 "'부세미' 출연을 결정할 때 ENA라서 선택한 그런 위치는 아니었다. 작품 출연을 결정하고 나서 공교롭게 ENA 편성이 된 거다. 그래서 더 반가웠고 좋았다"고 밝혔다.

이어 "혜지가 예측 불가하면서도 통통 튀고, 동시에 서늘한 매력도 있는 캐릭터인데, 이 역할에 나를 떠올려주셨다는 게 정말 감동이었다. 감독님의 기대에 보답하고 싶어서 더 열심히 했다"고 미소 지었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호중 성탄절 특사
    김호중 성탄절 특사
  2. 2이재명 시계
    이재명 시계
  3. 3내란재판부 위헌성 우려
    내란재판부 위헌성 우려
  4. 4문정희 춤 실력
    문정희 춤 실력
  5. 5최유림 유서연 활약
    최유림 유서연 활약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