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쿠팡 동탄 물류센터서 30대 근로자 쓰러져 사망

동아일보 화성=이경진 기자
원문보기
뉴스1 자료사진

뉴스1 자료사진


경기 화성시에 있는 쿠팡 물류센터에서 일하던 30대 근로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화성동탄경찰서에 따르면 21일 오후 10시 30분경 화성시 신동에 있는 쿠팡 동탄1센터 내 식당에서 김모 씨가 갑자기 쓰러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김 씨는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에 이송됐으나 숨졌다. 계약직 근로자였던 김 씨는 단순 포장과 관련한 업무를 맡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관계자는 “최근 3개월간 김 씨의 주당 평균 근무 일수는 4.3일, 주당 평균 근무 시간은 40시간 미만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사망 당일 오후 6시부터 이튿날 오전 4시까지 근무하기로 예정돼 있었다. 경찰은 김 씨의 시신에 대해 부검을 진행하며 정확한 사인을 밝힐 방침이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관계자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고인은 지병이 있던 것으로 확인했다. 유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의 협력업체 소속 택배 노동자인 오모 씨는 10일 오전 2시9분경 제주시 오라2동의 한 도로에서 1t 트럭을 운전하다가 전신주와 충돌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또 올해 8월 오후 9시 10분경 용인시 남사읍 소재 쿠팡 물류센터 냉동창고에서 물품 분류 작업을 하던 50대 남성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쓰러져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약 2시간 뒤 숨졌다.

화성=이경진 기자 lk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2. 2백악관 황금열쇠
    백악관 황금열쇠
  3. 3당일배송 우리집
    당일배송 우리집
  4. 4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5. 5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