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웹툰 캐릭터가 데뷔한다"…레진, 프로젝트그룹 '스파클즈' 공개

연합뉴스 김경윤
원문보기
'야화첩'·'징크스' 등 인기작 캐릭터 한 그룹에…뮤직비디오·음원도 발매
레진엔터 음악 프로젝트 그룹 스파클즈[레진엔터 SNS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레진엔터 음악 프로젝트 그룹 스파클즈
[레진엔터 SNS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웹툰 속 인기 캐릭터들이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한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이달 25일 음악 프로젝트 그룹 스파클즈(SPAKLZ)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파클즈는 웹툰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그룹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웹툰 플랫폼 레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징크스', '해빙곡선', '향의 경계', '언슬립', '야화첩', '백라이트', '리미티드 런' 등 14개 작품 속 캐릭터를 그룹으로 묶었다.

마치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여러 그룹의 멤버를 뽑아 프로젝트 그룹을 만드는 것처럼 서로 다른 작품 속 캐릭터를 한자리에 모은 것이다.

실제 아이돌 데뷔처럼 멤버부터 티저(맛보기) 이미지, 음원 하이라이트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달 25일에는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고, 데뷔 싱글 '코멧'(COMET·혜성)을 발매한다.

음원 CD가 포함된 시즌 그리팅 패키지는 한국은 물론 대만, 일본, 태국, 유럽, 미국, 스페인에서 동시 판매 예정이다.

레진엔터 음악 프로젝트 그룹 스파클즈[레진엔터 SNS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레진엔터 음악 프로젝트 그룹 스파클즈
[레진엔터 SNS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그간 웹툰과 음악 프로젝트를 결합하는 경우는 많았지만, 대부분 실제 아이돌의 세계관 확장을 위해 웹툰이라는 매체를 활용하는 식이었다.


방탄소년단(BTS)과 엔하이픈, 르세라핌 등이 주인공인 '세븐 페이츠: 착호', '다크 문: 달의 제단', '크림슨하트'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실제 사람이 아니더라도 가상의 아이돌을 응원하는 팬덤 사례가 늘고 있다.

웹소설·웹툰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 속 아이돌 그룹 테스타가 인기를 끌면서 멤버들의 생일마다 이벤트 카페가 열리거나 지하철 광고가 게재돼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더해 플레이브, 이세계 아이돌 등 버추얼 아이돌의 음원이 순위에 오르고 콘서트까지 열면서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레진엔터 관계자는 "스파클즈는 레진 웹툰 IP가 모인 시즌 그리팅 프로젝트와 음악을 결합한 첫 프로젝트"라며 "상상과 현실의 경계를 확장하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heev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