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김태흠 충남도지사, ‘고령화 사회 기둥’ 장기요양요원 노고 격려

더팩트
원문보기

제1회 충남 장기요양인 한마음축제 참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22일 예산군 윤봉길 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충남 장기요양인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22일 예산군 윤봉길 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충남 장기요양인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충남도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고령화 사회를 떠받치고 있는 재가 장기요양기관과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지사는 22일 예산군 윤봉길 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충남 장기요양인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1000만 노인시대에 어르신들의 존엄한 노후를 지키는 일은 개인과 가족의 책임을 넘어 국가적 과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재가 장기요양기관은 초고령사회를 떠받치는 보이지 않는 기둥과도 같은 존재로, 도내 1550개 기관 3만 4000여 명의 종사자분들이 매일 6만여 명의 어르신들을 돌보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올해 1회 행사를 시작으로, 종사자 분들의 노고를 기리고, 활동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격려했다.

끝으로 김 지사는 "고된 업무에도 불구하고,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어르신들을 돕고 계신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우리사회가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도는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남 재가 장기요양기관 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고령화 사회 돌봄 인력인 장기요양요원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그들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도내 요양보호사를 비롯한 재가 장기요양요원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장 수여 △축사 및 기념촬영 △장기자랑 △초청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