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법원장 평가 최하위…조희대 대법원장 리더십 신뢰 상실 경고"

더팩트
원문보기

법원노조 전국 법원장 평가서 조희대 대법원장 최하위 기록

조희대 대법원장이 지난달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대법원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참석해 질의를 듣고 있다. /더팩트 DB

조희대 대법원장이 지난달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대법원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참석해 질의를 듣고 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법원노조가 실시한 전국 법원장 평가에서 조희대 대법원장이 최하위를 기록한 데 대해 "사법부 구성원조차 조 대법원장의 리더십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엄중한 경고"라고 비판했다.

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2일 서면 브리핑에서 "조희대 대법원장이 법원장 평가에서 모든 항목이 1점 만점에 0.2점 수준에 그쳤다"며 "응답자의 78%가 '대법원장으로서 직무 수행이 부적합하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백 원내대변인은 "이번 결과는 단순한 여론이 아니라 사법부 내부의 신뢰가 붕괴되고 있다는 신호"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룸살롱 접대 의혹을 받는 지귀연 판사에게 내란 사건이 집중 배당되고, 이미 수사와 증거가 충분한 사건임에도 내란 재판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며 "사법부가 재판을 고의로 지연하는 것이라면 이는 사법권 포기이자 민주주의에 대한 배신"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사법부가 스스로 엄정함을 잃는다면 누구에게 정의를 말하겠느냐"고 반문하며 "사법부는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지키는 최후의 보루"라고 강조했다.

백 원내대변인은 "조희대 대법원장은 법원 구성원들의 평가에 응답해야 한다"며 "내란 혐의와 민주주의 훼손 행위에 대해 국민 앞에서 엄정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2. 2이현주 리그 2호골
    이현주 리그 2호골
  3. 3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4. 4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5. 5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