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엔비디아 호실적 무색…AI·기술주, 11월 최악의 하락세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엔비디아의 강력한 실적 발표에도 불구하고 AI·테크 주식이 11월 최악의 하락세를 기록하며 시장이 요동쳤다. 젠슨 황 CEO는 "AI 버블은 없다"고 강조했지만, 테크 기업 주가는 정반대로 움직였다.

21일(현지시간) 경제매체 CNBC는 엔비디아 발표 이후 테크 주식이 급락하면서 AI 투자자들이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엔비디아,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는 각각 6% 하락하며 테크 시장 하락을 주도했다. 반면, 알파벳은 제미나이3 출시 효과로 8% 상승하며 예외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AI 칩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 핵심 고객사인 오라클이 10% 급락하며 시장 불안을 키웠다. AI 인프라 기업 코어위브(CoreWeave)도 초기 상승세를 반납하고 8% 하락했다. 투자자들은 AI 버블 가능성을 경고하며, AI 관련 기업들의 높은 밸류에이션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최근 마이클 버리 투자자는 주요 클라우드 기업들이 AI 칩 수명을 과대평가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엔비디아와 팔란티어에 대한 숏 포지션을 공개했다. 팔란티어 주가는 이번 주 11% 하락하며 투자자들의 우려를 반영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 부두 폭격
    베네수 부두 폭격
  2. 2푸틴 관저 공격
    푸틴 관저 공격
  3. 3유재석 대상
    유재석 대상
  4. 4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5. 5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