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비쉐이 인터테크놀로지, 바이오메디컬 애플리케이션용 초소형 고감도 실리콘 PIN 포토다이오드 출시

전자신문
원문보기

Vishay(이하 비쉐이)가 가시광선 및 적외선 영역에서 향상된 감도를 제공하는 고속 실리콘 PIN 포토다이오드 신제품을 선보이며 포토일렉트로닉스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번에 공개된 'VEMD8083'은 두께 0.6 mm, 3.2 mm × 2.0 mm의 컴팩트한 탑뷰(Top-View) 표면 실장 패키지로 설계돼 심박수·혈중 산소 농도 측정 등 생체의학(Biomedical)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VEMD8083은 기존 세대 대비 더욱 소형화된 폼 팩터를 구현해 스마트 링(smart ring)을 비롯한 초소형 웨어러블 기기와 헬스케어 콘슈머 제품에 최적화됐다. 칩 크기는 줄었지만 패키지는 2.8 mm²의 넓은 감지 면적을 유지해 525 nm에서 11 μA, 660 nm에서 14 μA, 940 nm에서 16 μA의 높은 역방향 광전류를 지원한다.

특히 높은 감도는 광용적맥파(Photoplethysmography, PPG) 기반의 바이오센싱 기술에 필수적인 요소다. PPG는 혈관의 빛 흡수·반사 변화를 측정해 혈류량 변화를 파악하는 기술로,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건강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감지하고 모니터링하는 데 활용된다.

신제품은 경쟁 제품과 핀-투-핀(pin-to-pin) 호환되며, 350 nm부터 1100 nm까지 넓은 스펙트럼 범위에서 가시광선 및 근적외선을 감지할 수 있다. 또한 빠른 샘플링을 위한 30 ns의 상승·하강 시간, 50 pF의 낮은 다이오드 정전 용량을 갖췄으며, -40°C에서 +85°C까지의 폭넓은 동작 온도를 지원한다.

VEMD8083은 RoHS 준수, 할로겐 프리, Vishay Green 등 친환경 기준을 충족하며, J-STD-020 기준 MSL 3 등급으로 168시간의 플로어 라이프를 제공한다. 현재 해당 제품의 샘플 및 양산 물량은 즉시 공급 가능하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4. 4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5. 5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