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도쿄서 'K-북 페스티벌'…58개 출판사 참여해 현대문학 소개

연합뉴스 강성철
원문보기
영화 '동주'의 박정민 배우, 나태주·최은영 등 인기작가도 참여
도쿄서 'K-북 페스티벌' 개최K-북진흥회와 한국국제교류재단은 오는 22∼23일 일본 도쿄에서 한국 현대문학을 소개하는 'K-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K-북진흥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도쿄서 'K-북 페스티벌' 개최
K-북진흥회와 한국국제교류재단은 오는 22∼23일 일본 도쿄에서 한국 현대문학을 소개하는 'K-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K-북진흥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일본에서 한국 문학을 알리는 데 앞장서 온 'K-북진흥회'와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사장 송기도)은 도쿄 서점가인 진보초 출판클럽빌딩에서 'K-북 페스티벌 2025'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2∼23일 열리는 이 페스티벌에서는 저자, 편집자, 번역가 대담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일본 독자에게 한국 현대 문학을 소개한다.

이를 위해 국내와 일본에서 한국 책을 출간하는 58개 출판사가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한국 서적을 소개한다.

또 현재 화제가 되는 한국 책을 일본 각 지역의 독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최북단의 홋카이도에서 최남단 오키나와까지 전국 서점 75곳에서 한국 책을 소개하는 'K-북 페어'도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한국문학 100년사 전시'와 문학 원작 영화인 '밀양', '동주' 상영회 등 문학·영화·전시가 융합된 종합 문화 축제로 치러질 예정이다.

특별상영 영화 '동주'의 주연배우 박정민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박정민은 출판사 무제의 대표로서 인터뷰를 비롯해 토크 이벤트를 통해 축제 무대에 직접 설 예정이다.


K-북 페스티벌에 배우 박정민 참여도쿄에서 열리는 K-북 페스티벌에는 영화 '동주'의 주연배우이자 출판사 무제의 대표인 박정민 배우가 참여한다. [K-북진흥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북 페스티벌에 배우 박정민 참여
도쿄에서 열리는 K-북 페스티벌에는 영화 '동주'의 주연배우이자 출판사 무제의 대표인 박정민 배우가 참여한다. [K-북진흥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와 함께 ▲ 나태주, 최은영, 백수린, 이승우, 나태주 작가의 Q&A세션 ▲ 'BTS 레전드 10곡의 가사로 배우는 한국어' 발간 기념 토크 ▲ 작가 이유리의 일상 기담 소설 '브로콜리 펀치' 창작의 비밀 토크 등이 마련된다.

모든 주요 프로그램은 행사 공식 누리집(https://k-bookfes.com/)과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k-book4518)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K-북진흥회 관계자는 "일본에서는 다양한 한류 가운데 최근 문학한류가 지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다"며 "지난해 3천명이 넘는 관객이 행사장을 찾았고 계속해서 늘고 있어서 양국 문학 교류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wakar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3. 3시험관 득녀
    시험관 득녀
  4. 4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5. 5손태진 로맨틱 이벤트
    손태진 로맨틱 이벤트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