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HLB사이언스, 패혈증 치료제 'DD-S052P' 美 FDA 1b/2a상 IND 제출

전자신문
원문보기
HLB사이언스 CI

HLB사이언스 CI


HLB사이언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패혈증·그람음성 슈퍼박테리아 감염증 치료제 'DD-S052P'의 1b/2a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2단계로 진행한다. 1b상에서는 건강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DD-S052P와 기존 항생제인 콜리스틴을 병용 투약했을 때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PK), 면역원성을 확인한다. 이어지는 2a상에서는 카바페넴 내성 아시네토박터 바우마니균(CRAB) 폐렴 환자를 대상으로 같은 지표를 평가하고, 예비 효력 확인을 위한 탐색적 지표도 검토한다.

HLB사이언스는 지난달 DD-S052P 임상 1상 최종보고서로 단일투여의 안전성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실제 환자의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후속 임상은 병용요법 중심으로 설계했다.

HLB사이언스는 지난 13일 임시주주총회에서 HLB와의 합병 승인에 따라 다음 달 31일자로 HLB에 흡수합병된다. 합병 후 DD-S052P 개발은 HLB그룹의 통합 연구개발(R&D) 체계에서 수행한다.

윤종선 HLB사이언스 대표는 “이번 IND 제출로 패혈증 신약 개발이 글로벌 무대에서 본격적인 검증 단계로 접어들었다”면서 “임상 진행과 더불어 해외 제약사와 공동개발, 라이선싱 아웃 논의도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전남 농림수산물 수출
    전남 농림수산물 수출
  3. 3장동혁 단식
    장동혁 단식
  4. 4김영만 본부장 징계
    김영만 본부장 징계
  5. 5행정통합 반대
    행정통합 반대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