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픽코마, 오리지널 굿즈 뽑기 서비스 ‘픽코마쿠지’ 12월 3일 론칭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첫 라인업에 ‘나 혼자만 레벨업’ 등 인기작 포함… 오늘 티저영상 공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카카오픽코마가 디지털 만화·소설 플랫폼 최초로 오리지널 굿즈 전문 쿠지(뽑기) 서비스 ‘픽코마쿠지(ピッコマくじ)’를 다음달 3일 선보인다. 팬들이 좋아하는 작품의 굿즈를 뽑기 형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굿즈 서비스다.

카카오픽코마는 20일 픽코마 앱·웹과 픽코마쿠지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신규 서비스 론칭을 알리는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첫 번째 쿠지 라인업에는 TV 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을 비롯해 픽코마에서 인기를 얻은 작품 4종이 포함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픽코마 인기작 굿즈를 뽑기로… 작품 몰입·팬덤 확장 기대

‘픽코마쿠지’는 글로벌 1위 디지털 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작품의 오리지널 굿즈를 뽑기 방식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쿠지 서비스다. 팬들이 일상 속에서 작품을 더 가까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도 담았다.

이용자는 응모권을 구매한 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해당 이미지의 ‘상(賞)’이 공개된다. 각 상은 작품별로 구성된 다양한 오리지널 굿즈로 연결되며, ‘라스트쿠지상’ 등 특별 구성도 포함될 수 있다.


첫 라인업은 인기작 4종

픽코마쿠지 론칭일에는 다음 4개 작품이 첫 쿠지로 제공된다.


TV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 남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격투 스킬을 연마한 최강 네크로맨서, 공백을 채우는 결혼~기한이 정해진 공작 부인은 굴하지 않는다~다.

서비스는 일본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픽코마 플랫폼을 통해 픽코마쿠지 웹페이지와 직접 연동된다.

카카오픽코마 김재용 대표는 “픽코마는 그동안 작품과 독자를 연결하며 재미와 감동을 전해왔다”며 “픽코마쿠지를 통해 작품 감상의 깊이를 더하고 팬들이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픽코마는 론칭일까지 추가 티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서비스 기대감을 높일 계획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4. 4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5. 5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