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스튜디오N '좀비딸', 청룡영화제서 최다관객상 수상

전자신문
원문보기
스튜디오N

스튜디오N


네이버웹툰은 영상 제작 자회사 스튜디오N이 제작한 영화 '좀비딸'이 제46회 청룡영화상에서 '최다관객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좀비딸'은 최우수작품상, 최다관객상, 남우주연상(조정석), 남우조연상(윤경호), 여우조연상(이정은), 음악상 등 총 7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쟁쟁한 작품들과 경쟁을 펼쳤다.

탁월한 연출과 완성도로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좀비딸'은 11월 중순 기준 누적 관객수 563만명을 기록하며, 올해 개봉한 한국 영화 중 최고 흥행작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이번 '최다관객상' 수상을 통해 스튜디오N은 웹툰 지식재산(IP) 기반 작품의 경쟁력과 확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원작 네이버웹툰 '좀비딸'은 이윤창 작가가 2018년부터 연재한 인기작으로, '좀비가 된 딸을 지키려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사랑과 생존, 인간다움의 의미를 담아냈다. 스튜디오N은 원작의 독창적인 세계관과 캐릭터 설정을 기반으로 코미디와 드라마를 균형 있게 담아내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패밀리 무비'를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는 “이번 수상은 창작자, 배우, 스태프 모두의 열정이 만들어낸 결과로, 웹툰 IP가 지닌 강력한 스토리의 힘을 다시 한 번 증명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확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2. 2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3. 3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4. 4힉스 39점
    힉스 39점
  5. 5이강인 PSG
    이강인 PSG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