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TV·사이니지, 세계 최대 크루즈선 곳곳에 걸린다

한국일보
원문보기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 '스타 오브 더 시즈'에
UHD TV·스마트 사이니지 6,000여 대 설치


삼성전자는 19일 글로벌 해운 업체인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의 세계 최대 크기 크루즈선 '스타 오브 더 시즈'에 TV와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량 공급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19일 글로벌 해운 업체인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의 세계 최대 크기 크루즈선 '스타 오브 더 시즈'에 TV와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량 공급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크루즈선 '스타 오브 더 시즈'에 TV와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량 공급했다.

삼성전자는 19일 글로벌 해운업체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의 초대형 선박 스타 오브 더 시즈의 2,805개 객실과 승무원실, 라운지, 공연장 등 선내 주요 시설에 크리스털 UHD TV와 스마트 사이니지 6,000여 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객실과 승무원실에 있는 크리스털 UHD 모델은 10억 개 색상을 표현하며 화면 미러링을 지원해 개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를 TV로 감상할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나 레스토랑 등 공용 시설에는 24시간 작동하는 스마트 사이니지가 설치돼 여행객에게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올해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캐너버럴에서 신규 취항한 스타 오브 더 시즈는 무게 25만800톤, 길이 365미터로 타이타닉호보다 5배가량 크다. 삼성전자는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와 2004년부터 협력 관계를 이어왔으며, 지난해 출항한 '아이콘 오브 더 시즈'에도 6,000여 대의 제품을 설치하는 등 지금까지 28척의 크루즈선에 20만 대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공급했다고 덧붙였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여행객들이 보다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선박 내부의 디지털 경험 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욱 기자 kimjinuk@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4. 4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5. 5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