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울진군,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예방 중심 구강보건사업 추진

메트로신문사 손기섭
원문보기

지역 아동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관내 유아 교육기관을 직접 찾아가는 구강보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전문 의료진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구강관리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까지 아우르며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21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구강보건교실'을 운영하며 약 840여 명의 원아에게 구강 건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울진군보건소 소속 치과의사와 치위생사가 직접 교육기관을 방문해 유아 눈높이에 맞춘 칫솔질 교육과 불소도포를 진행하는 예방 중심의 보건사업이다. 아이들이 올바른 구강 위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구강 건강을 전신 건강과 연결 지어 설명하는 '건강한 혈관 지키기' 교육을 병행해, 단순한 구강 관리에 그치지 않고 아동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교육에 참여한 각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전문 인력이 직접 찾아와 진행하는 교육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구강 건강에 관심을 갖게 됐고, 부담 없이 위생 지도를 받을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울진의 아이들이 구강 건강의 기초를 제대로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방 중심의 어린이 건강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홈플러스 사태
    홈플러스 사태
  2. 2김병기 의원 압수수색
    김병기 의원 압수수색
  3. 3이수지 아나운서
    이수지 아나운서
  4. 4강은비 학교폭력 고백
    강은비 학교폭력 고백
  5. 5한동훈 제명 논란
    한동훈 제명 논란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