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세계 최대 크루즈 '스타 오브 더 시즈'에 TV·사이니지 6000대 공급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삼성전자가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의 초대형 크루즈선 ‘스타 오브 더 시즈(Star of the Seas)’에 TV와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량 공급했다고 19일 발표했다. 객실과 선내 시설에 약 6000여 대를 설치했다.

스타 오브 더 시즈는 올해 미국 플로리다 포트 캐너버럴에서 신규 취항했다. 무게 약 25만톤, 길이 약 365미터로 ‘타이타닉’호보다 약 5배 크다.

삼성전자는 2805개 객실과 승무원실·라운지·공연장 등 선내 주요 시설에 TV와 스마트 사이니지를 구축했다. 설치 물량은 약 6000여 대다.

객실과 승무원실에는 상업용 ‘크리스탈 UHD’ TV가 적용됐다. 화면 미러링을 지원해 여행객은 모바일에서 보던 개인 OTT와 실시간 방송을 TV에서 이어 시청할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레스토랑 등 시설에는 스마트 사이니지가 24시간 운영돼 여행객에게 각종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와 지난 2004년부터 20년 이상 파트너십을 이어왔다. 보유 28척에 20만 대 이상의 TV·사이니지를 공급해왔다. 2024년 출항한 ‘아이콘 오브 더 시즈(Icon of the Seas)’에도 약 6000여 대를 설치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와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는 뛰어난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크루즈의 발전을 위해 20년 이상 협력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행객들이 보다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선박 내부의 디지털 경험 혁신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2. 2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3. 3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4. 4힉스 39점
    힉스 39점
  5. 5이강인 PSG
    이강인 PSG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