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5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신인감독 김연경', 시즌2 주세요…5주 연속 TV·OTT 日 화제성 1위

이데일리 최희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MBC 예능 '신인감독 김연경'
오는 23일 최종회 방영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신인감독 김연경’이 2025년 하반기 일요일 예능을 접수했다.

(사진=MBC)

(사진=MBC)


MBC 예능 ‘신인감독 김연경’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펀덱스 리포트: K콘텐츠 경쟁력 분석’(11월 2주차) 결과 TV-OTT 비드라마 부문에서 5주 연속 일요일 화제성 1위, TV-OTT 비드라마 전체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화제성 점수로는 자체 최고 기록이다.

이번 조사는 K콘텐츠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5년 11월 10일부터 1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중 TV-OTT 192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해 17일 발표한 결과다.

국내 최초 배구 예능이라는 차별화된 기획과 김연경 감독의 진정성 있는 리더십, 원더독스의 성장 서사가 시청자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화제성은 물론 시청률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유지 중이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방송된 8회는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2.4%로 5주 연속 2049 일요일 예능 시청률 1위를 차지, 압도적 기세로 일요일 예능 왕좌를 굳건히 수성하고 있다.

‘신인감독 김연경’은 배구 레전드에서 신인 감독으로 변신한 김연경 감독이 이끄는 ‘필승 원더독스’의 성장과 도전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원더독스 라커룸’을 통해 미공개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신인감독 김연경’ 최종회는 오는 23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