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중부내륙고속도 터널서 화물차 3중 추돌… 2명 사상

한국일보
원문보기
고령2터널 한 때 통행차단
사고 여파 트럭 1대 전소


18일 경북 고령군 중부내륙고속도로 고령2터널에서 화물차 3대가 잇따라 추돌해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치는 사고가 난 가운데 당국이 사고 수습을 하고 있다. 고령=연합뉴스

18일 경북 고령군 중부내륙고속도로 고령2터널에서 화물차 3대가 잇따라 추돌해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치는 사고가 난 가운데 당국이 사고 수습을 하고 있다. 고령=연합뉴스


중부내륙고속도로 고령2터널에서 화물차 3대가 잇따라 추돌해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18일 경북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34분쯤 경북 고령군 성산면 오곡리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 방향 58㎞ 지점 고령2터널 안에서 화물차 3대가 잇따라 추돌하며 이 중 5톤 트럭 1대가 전소했다.

이 사고로 불이 붙은 트럭에 타고 있던 운전 기사 1명이 그 자리에서 숨지고, 또 다른 화물차 운전 기사 1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

소방대는 사고 직후 펌프차 등을 투입해 이날 오후 1시 47분쯤 완전히 진화했다.

한국도로공사는 사고 직후 터널 내부와 인근 구간에 연기가 퍼지자 양평 방향 고령2터널 구간 통행을 한때 전면 차단하고 국도 우회를 안내했다. 차량 통행은 불이 꺼진 오후 1시 55분쯤 1개 차로에서만 가능했다가, 오후 2시 18분쯤 정상 재개됐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화물차 간 추돌로 불이 번진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김정혜 기자 kjh@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3. 3유재석 이이경 논란
    유재석 이이경 논란
  4. 4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5. 5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