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포커스 언론사 이미지

'2025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T1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 우승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원문보기


한국e스포츠협회는 2025 LCK 아카데미 시리즈(이하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가 티원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고 18일(화) 밝혔다.

티원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가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 준우승에 이어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디플러스 기아 유스가 준우승을 기록했으며, 디엔 프릭스 아카데미가 3위에 올랐다. 이어 한화생명 이스포츠 아카데미, OK저축은행 브리온 아카데미,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 순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2025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결승전은 풀리그 1위 티원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와 3위 디플러스 기아 유스의 맞대결로 펼쳐졌다. 티원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는 1세트부터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경기 초반 탑라이너 ‘가디언’ 성태효가 3인 다이브를 받아내며 주도권을 확보했고, 이후 마지막 바론을 획득한 뒤 에이스를 띄우며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에서는 정글러 ‘페인터’ 김은후가 경기 흐름을 주도했다. 14분경 바텀 갱킹에 성공해 1차 바텀 타워 철거와 전령 확보로 이어갔고, 이를 발판으로 진행된 한타를 대승으로 이끌며 KDA 4/0/15의 퍼펙트 플레이를 선보였다.

마지막 3세트 초반, 미드라이너 ‘솔본’ 윤도현이 불리한 상황에서 상대 정글을 잡아내며 팀에 유리한 구도를 만들었다. 이어진 5대 5 한타에서는 잠시 밀리는 듯했으나, 오로라를 플레이한 윤도현이 쿼드라킬을 기록하며 팀의 3대 0 승리를 확정지었다.

티원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 주장이자 정글러 ‘페인터’ 김은후는 “솔로 랭크에서 연습을 많이 해 자신감이 있었고, 그 덕분에 어려운 경기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3군 경기임에도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모든 선수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우승팀인 티원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에는 트로피와 상금 800만 원이 수여됐으며, 준우승팀 디플러스 기아유스와 3위 디엔 프릭스 아카데미에는 각각 300만 원과 2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한편, LCK AS는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나이스게임TV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게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