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5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위메이드, 퀀텀솔루션스와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개발 MOU

디지털데일리 이학범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위메이드는 퀀텀솔루션스와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퀀텀솔루션스는 일본 인공지능(AI) 기업으로 AI와 블록체인을 결합해 실물자산과 디지털 자산을 연결하는 자산담보 기술 인프라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기관급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을 위해 아크인베스트 등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1억8000만달러(약 26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안전하고 투명한 글로벌 아이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블록체인과 AI 기술을 결합해 이용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 경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나이트 크로우', '미르4' 등 위메이드 대표 게임의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공식 아이템 거래 플랫폼을 공동 개발한다.

해당 플랫폼의 아이템 거래 데이터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 실물자산으로 토큰화돼 블록체인 상에서 위변조 없이 관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AI 기술을 접목해 이용자가 직접 게임 지식재산권(IP)를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고 이를 실제 게임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작 시스템도 함께 준비한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고 기술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계엄령 갑질 공무원
    계엄령 갑질 공무원
  2. 2정국 윈터 열애설
    정국 윈터 열애설
  3. 3내란 특검 추경호 기소
    내란 특검 추경호 기소
  4. 4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5. 5정근식 교육감 평화통일교육
    정근식 교육감 평화통일교육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