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연말 겨냥해 '총력전'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넥슨이 '마비노기 모바일' 연말을 맞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접점까지 확대하는 등 총력전에 나선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김정욱 강대현)은 최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비노기 모바일'의 인터넷 방송 '캠파 라이브'를 갖고 향후 업데이트 및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이 회사는 우선 이달 27일 스킬별 룬 리스트 UI 룬 일괄 승급 기능 악보책 등의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이와 맞물려 주말에 작물을 키워 보상을 얻는 '주말엔 초록 텃밭'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날 방송에서 이진훈 디렉터는 앞으로 이어질 새 콘텐츠 추가 및 시스템 개선도 예고했다. 타바르타스 레이드 어려움(12월1일) 마우러스 에픽 퀘스트 숨겨진 던전2 (12월 4일) 전설 룬 추가 및 보석 티어 확장 (12월 18일) 등을 준비 중에 있다.

특히 내달 18일에는 메인 스토리 '여신강림 4장 : 여신의 그림자'를 업데이트한다. 이와 함께 마이홈' 시스템을 도입키로 하는 등 다른 유저와 상호작용 및 꾸미기 시스템을 포함한 대형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텔라돔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스피어 스카이' 및 친구와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부스'도 추가한다.

이 디렉터는 또 연내 적용할 예정이거나 향후 추가를 위해 개발 중인 사항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특히 공지사항에 대한 편의성 개선 작업을 연내 진행하고, 유저 창작 콘텐츠를 보여주는 섹션도 추가할 예정이다. 또 게임 재화인 '웨카'를 사용하는 특별한 경매장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방안도 계획 중에 있다.


이 디렉터는 실시간으로 유저 반응을 점검하며 소통하는 과정에서 팔라딘 성장 시스템, 그리고 결혼식 및 소셜 요소 등을 내년 순차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 회사는 또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게임 및 애니메이션 축제인 'AGF'에 참가한다. 이밖에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서버별 대형 트리를 제작하거나 눈싸움을 벌이는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맞물려 헬로키티 폼폼푸린 시나몬롤 쿠로미 등 산리오 캐릭터즈와의 컬래버레이션 아이템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 디렉터는 최근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서버 불안정에 대해 "단기 대응으로 서버를 계속 증설하고 모니터링을 지속하는 것은 물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또 최근 수상한 게임대상 등을 언급하며 "기대와 성원이 컸던 만큼 감사함에 보답하기 위한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