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넷플릭스는 흑백요리사2 공개일 확정을 기념해 흑수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흑수저 포스터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만의 메인 키친이 더욱 강렬하게 돌아올 것을 예고했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퓨전 등 다양한 장르의 흑셰프들의 맹렬한 기세가 담겨 눈길을 끌었다. 전통주를 정성껏 내리고 육즙이 가득한 고기를 위해 바비큐 열기와 싸우거나 무언가를 끓여 소담하게 담아내는 등 재야의 고수들인 흑셰프들의 경연이 시선을 빼앗는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선 미쉐린 2스타 이준, 한식과 양식 각각 미쉐린 1스타를 거머쥔 손종원, 대한민국 1호 사찰음식 명장 선재스님, 57년차 중식 대가 후덕죽까지 각 분야 최고의 명성을 떨치는 백셰프들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번 시즌2는 흑수저와 백수저의 더 강력해진 맛 대결은 물론 전국 방방곡곡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각 장르 셰프들의 손에서 재탄생하는 '한국의 맛'이 전 세계 시청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제작진은 설명했다.
특히 흑백요리사2는 솔로지옥4, 대환장 기안장, 데블스 플랜: 데스룸,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크라임씬 제로, 피지컬: 아시아, 케냐 간 세끼에 이어 흥행불패 넷플릭스의 2025년 대미를 장식할 예능이라는 점도 기대를 모은다.
김학민·김은지 PD는 "시즌1 때 예상치 못한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사랑에 보답하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정말 많이 노력해 시즌2를 준비했으니 시즌2에 참가한 요리사 모두에게 애정 어린 시선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제작진은 "시즌1에서 사랑받았던 요소들은 보완하고 아쉬웠다고 말씀하신 부분은 수정하면서 더 완성도 있는 시즌2를 만들자는 것이 큰 원칙이었다"며 "시즌2에 공개될 새로운 룰과 미션, 깜짝 서프라이즈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흑백요리사는 시즌1 공개 이후 넷플릭스 한국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 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OTT 예능 최초로 지난해 9월 기준 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하며 한국과 글로벌 열풍을 일으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