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차트 휩쓴 케데헌 노래가 ‘금지곡’?···영국 성공회 유아학교서 벌어진 일

경향신문
원문보기
“일부 기독교인에게 악귀 언급은 아주 불편”
학부모에 메시지 보내 “부르지 않게 해달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 루미. 헌트릭스라는 3인조 K팝 그룹 멤버면서 악령을 물리치는 일을 한다.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 루미. 헌트릭스라는 3인조 K팝 그룹 멤버면서 악령을 물리치는 일을 한다. 넷플릭스 제공


한 영국 성공회 학교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노래를 금지했다고 BBC 방송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노래가 ‘기독교 정신’에 어긋나 일부 구성원에게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해서다.

보도에 따르면 잉글랜드 남부 도싯주에 있는 한 유아학교는 지난 14일 학부모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학교 공동체의 일부 구성원이 이 노래들의 ‘악귀’ 언급에 깊은 불편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학교 측은 “신과 선에 반대하는 영적 세력과 연관시키기 때문”이라며 “자신의 신앙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이들을 존중하는 뜻에서 자녀가 이들 노래를 학교에서 부르지 않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케데헌은 노래로 악귀들을 물리치는 그룹 헌트릭스가 그룹 사자보이즈로 위장한 악귀들과 맞서는 이야기다. ‘골든’(Golden), ‘소다 팝’(Soda Pop), ‘유어 아이돌’(Your Idol) 등 영화 속 여러 노래가 큰 인기를 얻었다.

무신론자인 한 학부모는 BBC에 “(금지는) 웃긴 일이라고 생각한다. 내 딸은 K팝에 빠져 있고 딸 친구들도 다 K팝을 좋아한다”며 “아이들이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하는 무해하고 좋은, 작은 일일 뿐”이라고 말했다.

학교 측은 17일 학부모들에게 다시 공지를 보내 다른 학부모들로부터 케데헌의 노래들이 팀워크와 용기, 친절 등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피드백을 받았다고 밝혔다.


학교는 그러면서도 “학부모가 집에서 아이들이 접할 콘텐츠를 선택할 권리를 완전히 존중하지만, 학교 공동체 내 다양한 믿음도 신경 쓰고 있다”며 “일부 기독교인에게 악귀 언급은 아주 불편한 일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학교는 “아이들이 또래 일부가 다른 시각을 가졌을 수 있음을 이해하고 이들이 신념을 지키도록 지지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탐구하도록 돕는 게 우리의 역할”이라고 했다.

조문희 기자 moony@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3. 3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