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0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구마유시' 이민형, 7년만에 T1 떠난다…"새로운 증명의 여정"

중앙일보 현예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T1 '구마유시' 이민형. 연합뉴스

T1 '구마유시' 이민형. 연합뉴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LoL) 프로게이머 '구마유시' 이민형이 T1을 떠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T1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을 통해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가 T1을 떠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T1은 "함께한 시간 동안 들어 올린 트로피와 '구마유시' 선수가 남긴 발자취는 팀과 팬들의 마음에 오래도록 빛날 것"이라며 "T1은 '구마유시' 선수의 헌신과 희생, 그리고 눈부신 활약에 대해 깊은 존경과 감사함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롭게 펼쳐질 '구마유시' 선수의 여정에 행운이 가득하기 바라며, T1은 변함없는 지지와 응원을 보내겠다"고 덧붙였다.

이민형은 유튜브 영상에 직접 나와 "저는 이제 T1을 떠나 새로운 증명의 여정을 떠나려 한다"며 "익숙하고 정든 곳을 떠난다는 게 솔직히 아쉽고 새로운 도전이 주는 부담감도 있지만, 저를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이 있는 한 저는 멈추지 않겠다"고 했다.

그는 "처음 프로게이머를 시작할 때부터 바뀌지 않던 제 목표는 세계 최고의 프로게이머가 되는 것이었다"며 "그동안 우여곡절도 많았고 힘든 일도 많았지만, T1에서 반드시 무언갈 이뤄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악착같이 버텨내 왔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 결과 T1 전승 우승, 월즈스리핏, 파이널 MVP를 이뤄냈다"며 "T1의 왕조를 굳건히 세우고 세계 최고 원딜(원거리 딜러)임을 증명해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모든 순간을 함께 해온 선수단들, 저를 응원해 주는 팬분들, T1이라는 이름이라는 아래 함께 해온 모든 관계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소식이 너무나 아쉽게 들릴 수 있겠지만 저는 여전히 '구마유시'로 남아있을 테니 끝까지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민형은 2018년 T1 연습생으로 입단한 뒤 2020년 1군에 공식 합류해 T1의 원거리 딜러 역할을 책임졌다.


T1은 최근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3회 우승을 달성했는데, 올해 롤드컵 결승에서는 파이널 MVP에 이민형이 선정됐다.

현예슬 기자 hyeon.yeseul@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