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루스 선 신임 사장 선임

이데일리 권하영
원문보기
[이데일리 권하영 기자] 구글 클라우드는 루스 선(Ruth Sun)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을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

루스 선 구글클라우드 코리아 지사장 (사진=구글클라우드)

루스 선 구글클라우드 코리아 지사장 (사진=구글클라우드)


선 사장은 30년 이상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혁신 분야에서 전문성과 글로벌 리더십 경험을 쌓아 온 업계 전문가다.

앞으로 국내 주요 기업과 디지털 네이티브 선도 기업을 위한 성공적인 AI 및 클라우드 전환을 주도하며, 구글 클라우드의 한국 시장 전략(Go-to-Market)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구글 클라우드는 국내 시장에서 HD현대, 카카오, 카카오모빌리티, LG AI 연구원, LG CNS, LG유플러스와 같은 대표 기술 기업과, 넥슨, 엔씨소프트, 위버스컴퍼니 등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카카오헬스케어, 신테카바이오 등의 헬스케어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 스튜디오리얼라이브와 같은 AI 기업 등 다양한 규모의 국내 기업의 혁신을 지원 중이다.

루스 선 신임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에 합류하기 전 IBM의 전략적 파트너십 글로벌 매니징 디렉터를 역임했으며, 기업 리더십 팀의 핵심 멤버로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대기업들과의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총괄했다.

또한 IBM의 데이터 분석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그룹에서 고위직을 수행했으며, IBM 왓슨 헬스에서는 자사 최초 종양학 SaaS 솔루션의 글로벌 사업 운영과 성과 관리를 책임졌다.


루스 선 사장은 “한국은 기술 혁신과 AI 초기 도입의 글로벌 허브다. 그 동안의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고객들이 구글 클라우드의 차별화된 AI, 데이터, 인프라 역량을 활용해 혁신적인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기성 전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오는 30일까지 직무를 수행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2. 2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3. 3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4. 4힉스 39점
    힉스 39점
  5. 5이강인 PSG
    이강인 PSG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