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상주고속도로서 유조차 등 연쇄추돌·화재…2명 사망

SBS
원문보기

오늘(17일) 새벽 3시쯤 경북 상주~영천고속도로 신녕 나들목 근처에서 기름을 싣고 달리던 유조차와 화물차, 승용차 등이 연쇄 추돌하면서 2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사고는 유조차가 옆 차선 화물차를 들이받으면서 시작됐는데 뒤따르던 14톤 화물차와 승용차 버스 등 차량 8대가 추가로 연쇄 추돌하면서 피해가 커졌습니다.

사고로 유조차와 화물차 2대 등 차량 3대에서 불이 났습니다.

또 추돌사고 발생 당시 화물차에 실려 있던 H빔이 반대 방향으로 떨어지면서 이를 피하려던 승용차와 탱크로리, 13t 화물차 등 3대가 옹벽과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가 뒤따랐습니다.

---

오늘 아침 7시 15분쯤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서 버스와 승용차, 화물차 등 차량 8대가 잇달아 부딪히는 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버스 승객 등 14명이 다쳤습니다.

부상자 중 4명은 중상을 입었는데 생명에는 지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버스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첫 추돌사고가 났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

광주 북구청 여성공무원들이 전국노래자랑 무대에서 구청장의 '백댄서'로 춤을 춰 논란이 일자, 시민단체가 장기자랑 강요 문제를 근절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직장갑질119'는 다음 달 16일까지 한 달 동안 '연말 장기자랑 강요'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제보 내용에 따라 직장 내 괴롭힘 신고나, 근로감독 청원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장기자랑 강요는 직장 내 괴롭힘에 해당하며, 시설장의 직장 내 괴롭힘은 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고 단체는 설명했습니다.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3. 3유재석 이이경 논란
    유재석 이이경 논란
  4. 4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5. 5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