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송언석, '지선 행보' 김민석 겨냥해 "한눈 팔 때 아냐..물류센터 화재 대책 마련해야"

파이낸셜뉴스 이해람
원문보기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7일 김민석 국무총리가 최근 오세훈 서울시장의 시정에 대해 비판하는 행보를 보인 것을 두고 "지방선거에 한 눈을 팔 때가 아니다"고 직격했다. 천안 이랜드 물류창고에 대규모 화재가 발생했으니 G20 정상회의로 부재 중인 이재명 대통령을 대신해 김 총리가 화재 예방 대책 마련에 힘써야 한다는 취지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정부는 이번 사태를 계기로 전국 물류센터에 대한 안전점검에 나설 것을 당부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 충남 천안시 이랜드 물류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사흘 째 화마가 지속되면서 연면적 약5만8000평이 전소됐다.

이어 "다행히 큰 불길은 잡았는데 문재는 건물 내부의 골조가 화재로 손상을 입어 건물이 붕괴할 위험이 있다는 것"이라며 "현장 소방대원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다. 무리한 대응이 없도록 현장에서 적절한 지휘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송 원내대표는 겨울을 맞아 전국 물류센터에 대한 안전점검에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물류센터는 기본적으로 의류, 포장재, 박스 등 불에 타기 쉬운 물질들이 많아 한 번 불이 나면 불길이 확산되기 쉽다"며 "연중 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정부가 전국 물류센터 화재예방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 총리가 종묘 앞 세운상가 재개발, 한강버스, '감사의 정원' 조성 등 서울시 지방사무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금은 지방선거에 한눈을 팔 때가 아니다. 정부가 해야 할 일에 집중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haeram@fnnews.com 이해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