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7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창호, 뮤지컬 비틀쥬스 코미디 각색 도전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코미디언 이창호가 뮤지컬 '비틀쥬스'의 두 번째 시즌에 코미디 각색가로 참여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이창호, 블랙 코미디 뮤지컬 비틀쥬스 각색가로 참여(출처=CJ ENM)

이창호, 블랙 코미디 뮤지컬 비틀쥬스 각색가로 참여(출처=CJ ENM)


장르를 넘나드는 감각과 독보적인 유머 코드로 사랑받아온 이창호는 이번 작품에서 한국어 대본 각색에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틀쥬스'는 팀 버튼 감독의 1988년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한 블랙 코미디 뮤지컬로, 유령 부부와 저승의 괴짜 '비틀쥬스'가 함께 벌이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다. 이번 시즌은 2021년 초연 이후 약 4년 만에 돌아오는 공연으로, 더욱 강력해진 'K-유머'와 공감 요소가 더해져 관객과 만난다.

작품의 핵심인 블랙 코미디를 효과적으로 살리기 위해 번역과 현지화 각색은 중요한 작업으로 꼽힌다. 이에 따라 이창호는 번역가와 협업해 언어적 유연성과 유머를 극대화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힘을 보탠다. 이창호는 "처음 제안을 받았을 때 깜짝카메라라고 생각할 정도로 놀랐다"며, "한국 관객 정서에 맞는 유쾌한 언어로 풀어내기 위해 많은 고민을 이어왔다"고 밝혔다.

특히 이창호 특유의 트렌디한 유머가 정교한 번역과 결합되며,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공감할 수 있는 블랙 코미디가 완성될 전망이다. 이번 시즌은 전작보다 한층 과감하고 정교한 코미디 요소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뮤지컬 '비틀쥬스'는 정성화, 정원영, 김준수, 홍나현, 장민제, 박혜미, 나하나 등 탄탄한 출연진이 합류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연은 2025년 12월 16일부터 2026년 3월 22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 홀에서 진행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2. 2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3. 3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4. 4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5. 5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