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옐로우키드 올해의 책'에 수평선…최휘영 장관 "웹툰 종주국 위상 높였다"

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원문보기
최휘영 장관 축전

최휘영 장관 축전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만화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이탈리아 '루카 코믹스 앤 게임즈'에서 '옐로우 키드 올해의 책'을 수상한 정지훈 작가에게 "웹툰 종주국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쾌거"라는 축전을 보냈다.

'루카 코믹스 앤 게임즈'는 유럽 최대 규모의 만화·게임 행사로 1966년부터 이탈리아 루카에서 열려 왔다.

'옐로우 키드 올해의 책'은 해당 연도의 '올해의 작품상'에 해당하며, 만화계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상으로 소개됐다.

최휘영 문체부 장관은 축전에서 "뛰어난 표현력과 연출력으로 전 세계 독자들의 공감을 끌어냈다"고 전하며 "케이-웹툰의 해외 진출에 훌륭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장관은 "앞으로도 멋진 작품을 만들어 전 세계 독자들에게 오래 사랑받는 작가가 되시길 진심으로 응원한다"고도 밝혔다.

수상작 '수평선'은 2016년에 국내에서 연재된 작가의 초기작으로, 세상이 멸망한 뒤 부모를 잃은 소년과 소녀가 우연히 만나 함께 앞으로 나아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3. 3정관장 형제 대결
    정관장 형제 대결
  4. 4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5. 5KIA 불펜 강화
    KIA 불펜 강화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