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AWS, AI 기반 회의 시뮬레이터 도입…실전 같은 협업 훈련 지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인공지능(AI) 기반 회의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며, 직장인들의 실전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새로운 교육 방식을 선보였다.

14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해당 시뮬레이터를 통해 참가자들은 AI 캐릭터와 가상 회의를 진행하며 설명, 반대 의견 처리,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연습할 수 있다. 또한 실전 같은 환경에서 훈련이 가능하며,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업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이번 시뮬레이터와 함께 AWS는 200개 이상의 AI 교육 과정을 온라인 학습 센터인 AWS 스킬 빌더(AWS Skill Builder) 플랫폼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초급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수준의 학습이 가능하며, AI 기반 협업과 팀워크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AWS는 AI 역량을 갖춘 직원이 47% 더 높은 연봉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AWS는 기존의 인증 제도 외에도 마이크로크리덴셜(Microcredential) 시스템을 도입해 실제 업무 수행 능력을 검증할 예정이다. 이는 단순한 이론 지식이 아니라 실질적인 실무 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체계로, 기업들이 인재를 평가하는 방식에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AWS는 이번 AI 기반 직무 훈련이 단순한 온라인 강의를 넘어 실전 감각을 높이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3. 3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5. 5김연경 신인상 수상
    김연경 신인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