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구청장 과거 사건 언급' 광주 서구의원 윤리위원회 회부

연합뉴스 정다움
원문보기
광주 서구의회[광주 서구의회 제공]

광주 서구의회
[광주 서구의회 제공]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의 과거 사건을 본회의장에서 언급한 김옥수 서구의회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가 시작됐다.

17일 광주 서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무소속 김 의원을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했다.

재적의원 5분의 1 이상(3명)인 8명의 의원 동의를 받는 징계요구서에는 김 구청장의 과거 사건을 언급한 김 의원의 행위가 품위유지의무를 위반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김 의원은 지난달 23일 본회의 구정 질문을 하면서 "제도 집행의 주체자로서 높은 수준의 준법정신과 평등사회 구현에 책무가 있다"며 "김 구청장의 과거 사건을 언급했다.

김 구청장은 2018년 지방선거 당시 한 후보의 선거캠프에서 함께 일했던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고소당해 경찰 수사를 받았으나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이 여성의 이의 제기로 이뤄진 검찰 수사에서도 혐의가 없다는 결과가 나왔다.


전승일 의장이 당시 "구정 질문에 없는 내용이다"며 저지했고, 김 의원과 파행을 겪으며 정회가 선포됐다.

김 의원은 이와 관련해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아무런 통보 없이 징계 절차가 이뤄지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며 "또 다른 의원의 겸직 신청 지연 등은 징계하지 않고, 구청장의 성인지 감수성을 묻는 발언에 대해 징계를 논의한다는 것은 '무소속 의원 때리기'다"고 반발했다.

서구의회는 윤리위에 회부된 김 의원에 대한 징계 수위 등을 이날 오후 결정할 예정이다.

dau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2. 2임종훈 신유빈 결승 진출
    임종훈 신유빈 결승 진출
  3. 3강원 폭설주의보
    강원 폭설주의보
  4. 4유재석 악플러
    유재석 악플러
  5. 5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