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5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전북교육청 '찾아가는 예비 학부모 교육'…18일 시작

뉴시스 윤난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8일부터 12월 23일까지 '2026학년도 초·중·고 예비 학부모 교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8일부터 12월 23일까지 '2026학년도 초·중·고 예비 학부모 교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8일부터 12월 23일까지 '2026학년도 초·중·고 예비 학부모 교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녀의 새 학년 입학을 앞둔 학부모에게 학교 교육과정과 교육정책을 정확히 안내해 불안감을 줄이고, 입학 전 학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까지는 초·중학교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됐으나, 올해부터는 고등학교 예비 학부모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고교 예비 학부모 대상 안내 과정에서는 고교학점제의 취지와 운영 방식 등을 중점적으로 설명해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 설계와 학업 선택을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자료집은 도내 초·중·고 현직 교사들이 직접 참여해 개발했으며, 강의 역시 교원이 맡아 학교 현장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교육은 18일 부안(고등)을 시작으로 도내 14개 시·군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학교생활 준비, 교육과정 이해, 학교폭력 예방, 고교학점제, 전북교육정책 등으로 구성돼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지역별 자세한 교육 일정과 장소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정기 교육감 권한대행은 "예비 학부모 교육은 자녀의 첫 학교생활을 부모가 함께 준비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학부모가 학교교육을 이해하고 교육의 동반자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