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7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월드앤이슈] 러, 겨울 앞두고 난방시설 맹폭…우크라, 시베리아철도 폭파 주장

연합뉴스TV 이용은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출연 : 조윤주 외신캐스터>

다양한 국제뉴스를 깊이있게 전해드리는 <월드앤이슈>입니다.

오늘은 조윤주 외신캐스터와 함께 합니다.

<질문 1> 우크라이나가 전쟁 발발 이후 4번째 맞는 겨울을 앞두고 있는데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가스 시설을 집중적으로 공격하면서 겨울을 앞두고 국민들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다고요?

<질문 1-1> 한편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대륙을 가로지르는 시베리아 횡단 철도를 공격했다고 주장하고 나섰는데요. 러시아 매체도 철로 이용에 차질이 있었던 건 인정했는데, 우크라이나 공격은 사실이 아니라는 상황인데 어떤 속사정들이 있는 겁니까?

<질문 1-2> 그런데, 이 와중에서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측근들의 비리 때문에 사면초가에 몰렸다고요?


<질문 2> 한편 최근 네팔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번지던 Z세대 주도의 반정부 시위가 이번엔 멕시코에서 열렸는데요, 범죄와 부패에 항의하는 수천 명의 시민들이 시위에 참여했는데 어떤 사건이 발단이 된 겁니까?

<질문 2-1> 앞에서 반정부 시위가 발생하게 된 배경이 공직자들이 마약 조직에 의해 목숨을 잃었기 때문이라고 했는데요. 멕시코 정부가 마약 조직 소탕을 위해 어떤 정책을 펼치고 있는 건가요?

<질문 3> 한편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카리브해에서 마약선에 대한 군사 공격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축출하기 위한 군사작전을 준비 중이라는 보도까지 나왔는데 상황이 긴박하게 돌아가는 것 같아요?


<질문 3-1> 그런데 이렇게 미국의 압박을 받고 있는 마두로 대통령, 오히려 여유가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요? 지지자와 함께 존 레넌의 이매진을 합창하며 메시지 전달에 나섰어요?

<질문 4> 트럼프 대통령이 다음주 백악관에서 만날 인사가 관심입니다. 바로, 사우디의 실권자인 무하마드 빈 살만 왕세자인데요. 공식적으로는 국가 원수가 아닌 실무급인데도 국빈급 대우를 준비한다는데 이례적인 것 아닙니까?

<질문 4-1> 그런데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는, 과거 반정부 언론인 암살사건 배후로 지목된 이후 국제 외교무대에서 궁지에 몰려 있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이 오히려 손을 내미는 모양새 같아요?


<질문 5> 마지막으로 교황청으로 가보죠, 가톨릭 역사상 첫 미국인 교황인 레오 14세 교황이 미국 영화계 스타들을 직접 만났다는데, 어떤 얘기를 나눈 건지 궁금해요?

#러우전쟁 #러시아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트럼프 #마약 #사우디 #빈살만 #교황 #레오14세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용은(NEWthing@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민주당 통일교 금품 의혹
    민주당 통일교 금품 의혹
  3. 3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4. 4윤재순 임종득 인사청탁
    윤재순 임종득 인사청탁
  5. 5이븐 5인 체제
    이븐 5인 체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