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올해 ‘국민 소통 왕’ 등극… 소통어워즈 종합 대상 수상

조선비즈 정두용 기자
원문보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삼성전자의 소비자 참여형 소셜 캠페인 ‘별별레터’ 이미지./삼성전자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삼성전자의 소비자 참여형 소셜 캠페인 ‘별별레터’ 이미지./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종합 대상인 올해의 소통 대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전자 부문,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콜라보콘텐츠 부문 등 총 3개 부문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약 400개의 기업·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SNS) 소통 채널 운영 ▲디지털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평가해 수상 기관을 선정한다.

삼성전자가 받은 ‘올해의 소통대상’은 가장 우수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곳에 주어지는 상이다. 삼성코리아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한 고객 참여형 소셜 캠페인 별별레터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별별레터는 소비자가 직접 겪은 별의 별 삼성 제품 사용기를 주제로 진행한 소셜 캠페인이다. 별별레터는 공개 약 4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이 밖에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히지노’와 협업한 에피소드 사연 모집 콘텐츠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멤버 ‘노아’의 갤럭시를 쓰는 이유 협업 콘텐츠 등도 MZ세대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부사장)은 “고객들이 보내준 진정성 있는 사연이 많은 공감을 얻으며 올해의 소통 대상이라는 의미 있는 결과로 이어졌다”며 “소셜 미디어에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새로운 방식의 소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정두용 기자(jdy2230@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2. 2백악관 황금열쇠
    백악관 황금열쇠
  3. 3당일배송 우리집
    당일배송 우리집
  4. 4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5. 5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