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채상병특검, 16일 윤석열 2차 조사…서울구치소 방문

더팩트
원문보기
윤석열 전 대통령이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울구치소에서 채상병 사건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팀의 조사를 받는다. /사진공동취재단

윤석열 전 대통령이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울구치소에서 채상병 사건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팀의 조사를 받는다. /사진공동취재단


[더팩트ㅣ송다영 기자] 윤석열 전 대통령이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울구치소에서 특검팀 조사를 받는다.

채상병 사건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팀은 "윤 전 대통령에 대한 2차 조사는 16일 일요일 오후 2시 서울구치소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에 앞서 특검팀은 지난 11일 직권남용 권리방해행사 및 범인도피 등 혐의를 받는 윤 전 대통령을 피의자 신분으로 처음 출석시켜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특검 사무실에서 1차 조사를 마쳤다. 이날 윤 전 대통령은 법무부 호송차를 타고 지하 출입구를 통해 비공개 출석했다.

윤 전 대통령은 이날 수사 외압 의혹을 두고 질문지 100페이지가량 분량의 조사를 소화했으며, 진술거부권은 따로 행사하지 않았다.

특검팀은 이종섭 호주대사 해외도피 의혹 조사를 위해 한 차례 윤 전 대통령을 더 출석시킬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윤 전 대통령은 2023년 채상병 사망 사건 당시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혐의자에서 제외하도록 하는 등 수사에 외압을 넣은 혐의를 받는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피의자 신분으로 출국금지한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을 호주대사에 임명해 도피시키려고 한 혐의도 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서울 버스 파업
    서울 버스 파업
  3. 3관봉권 폐기 의혹
    관봉권 폐기 의혹
  4. 4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5. 5아기가 생겼어요
    아기가 생겼어요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