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홉,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 정상 등극…신곡 공개 직후 성장세 과시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기자] 그룹 아홉이 '케이팝레이더(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위클리 팬덤 차트는 한 주간 팬덤 지표가 가장 크게 성장한 아티스트를 증감률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는 차트로, 이번 주 아홉은 지난 4일 발매한 신곡 '피노키오는 거짓말을 싫어해'로 정상에 등극했다.

아홉의 '피노키오는 거짓말을 싫어해' 뮤직비디오는 11월 2주차 집계 기간(2025년 11월 6일~11월 12일) 동안 3천 684만 뷰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은 4천 2백 명으로,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인 1천 4백 명을 크게 웃돌았다.

같은 기간 아홉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만 8천 명, 트위터 팔로워는 1천 2백 명 늘었다. 이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평균 증가량 1천 8백 명보다 높은 수치며, 트위터 팔로워 감소 흐름과도 대비돼 아홉의 성장세를 더욱 부각시켰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아홉이 지난주 4위에 이어 1위에 올랐다"며 "SNS, 특히 뮤직비디오에서 좋은 성적을 나타냈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 TOP 10에는 아홉에 이어 코르티스의 '패션(FaSHioN)'이 2위에 랭크됐고, 연준의 '톡 투 유(Talk to You)'가 3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이 밖에 리센느의 '하트 드롭(Heart Drop)',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엑스(X)', 플레이브의 '뿌우(BBUU!)'가 TOP 10에 새로 이름을 올렸다.


위클리 팬덤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운영하는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가 제작한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스포티파이·트위터·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등 글로벌 주요 플랫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해외 소비 비중이 90%를 넘는 케이팝 시장 흐름을 반영한 유일한 전용 차트로 공정하고 투명한 기준을 바탕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음악 업계를 위해 무료로 공개한 서비스로,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약 800개 팀의 데이터를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도 함께 발표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손흥민 협박 징역
    손흥민 협박 징역
  3. 3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4. 4살라 리버풀 결별
    살라 리버풀 결별
  5. 5제프 켄트 명예의 전당
    제프 켄트 명예의 전당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