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노메트리, 폴더블 스마트폰용 CT 검사솔루션 공급

이데일리 이윤정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글로벌 톱티어 제조사에 테스트장비 공급
2차전지 세계 최고 검사기술, 폴더블폰 신뢰성 확보로 확장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2차전지 X-ray(CT) 검사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메트리가 폴더블 스마트폰 전용 비파괴검사솔루션의 상용화를 본격화하고 있다.


이노메트리는 2차전지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X-ray(CT) 비파괴검사 기술을 보유한 선도기업으로 국내 배터리 3사를 비롯한 글로벌 셀메이커 양산라인에 검사장비를 공급해 왔다. ESS, 46파이, 전고체 등으로 세분화되는 차세대 배터리 시장 변화에 맞춰 제품별 특성에 최적화된 검사장비를 지속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유리기판(TGV), 반도체, 스마트폰 등 신규 응용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분야에서는 최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접히는 구조의 모델이 늘어나면서, 내부 부품의 미세 결함과 접힘부 내구성을 정밀 분석하려는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노메트리는 이에 대응해 글로벌 톱티어 스마트폰 제조사와 협업을 진행 중이며, 올해 초 파일럿 라인에 CT 검사장비를 공급하여 내부 FPCB와 소형 부품의 정렬상태·파손여부를 점검하는 테스트를 수행해왔다.

해당 장비는 접히는 구조의 힌지부와 디스플레이 단면을 비파괴 방식으로 X-ray를 투과시켜 정밀하게 이미지화하고, 내구성·피로·결합부 변형·미세균열 등 복합 결함을 고해상도로 분석할 수 있어 고객사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추가 테스트 장비 투입을 결정해 제작에 착수했으며, 폴더블 기기 구조에 최적화된 검사 정밀성과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갑수 이노메트리 대표는 “폴더블 스마트폰은 구조가 복잡하고 내구 신뢰성이 핵심 경쟁력인 만큼, 비파괴검사 기술의 도입은 품질 향상과 원가 절감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인 접근”이라며 “이노메트리는 2차전지 분야에서 축적한 검사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세대 전자제품의 신뢰성을 높이는 글로벌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2. 2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3. 3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4. 4문정희 춤 실력
    문정희 춤 실력
  5. 5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